학과소개
교육목표 objective
본 학과의 교육목표는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있다. 이에 상응하는 바람직한 인간상으로, 첫째는 하나님을 경외하고, 둘째는 국가를 위하고, 셋째는 이웃을 사랑하는 경천, 위국, 애인의 건학이념을 구현하는 인간에 핵심가치를 두고 있으며, 국제화·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사고와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래밍, 디자인 등 여러 가지 컴퓨터분야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과 기술을 겸비한 능력있는 실무형 전문인력으로서 다양한 IT 분야에서 선도적이고 창조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사람이 되도록 하는 데 교육의 목표를 두고 있다.
주요 교육 내용 contents of education
컴퓨터공학&그래픽과에서는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래밍, 디자인 등 여러 가지 컴퓨터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근간으로 다양한 IT 분야에서 정보를 취득, 통합, 표현, 분석하고 융합하는 기법을 배우며, 나아가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전문 기술인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데 필요한 교육을 받는다.
전공 특성 및 차별성 characteristics and dif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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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공학&그래픽 분야는 컴퓨터, 그래픽, 기획, 인터넷 등의 기술과 정보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생성된 결정체로 미래의 고부가가치 지식 산업, 국가 전략사업으로 육성 발전시키는 분야이다. 본과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최소 1인 3자격증 취득을 기본 목표로 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교과목은 이론과 실습 위주로 운영되나 몇몇 교과목은 팀별 프로젝트 수업, 현장실습 등으로 수업이 운영되기도 한다. 2012년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Leaders in INdustry-college Cooperation) 공학계형에 선정되어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과 실무적응능력 향상을 위하여 현장실습(전공필수), 학기별 인턴십, 캡스톤 디자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 후 진로 career after graduation
프로그래머
- 컴퓨터
- 게임
- 인터넷
- 스마트기기 등
디자이너
- 웹디자이너
- 캐릭터 디자이너
- UX/UI 디자이너
- 영상디자이너 애니메이터
- 이펙터 등
기획
- 콘텐츠기획
- 프로젝트관리자(PM)
- 프로듀서(PD)
- 게임관리자 등
기타
- 프리랜서
- SOHO 창업
- 벤쳐창업 등
편입
- 4년제 대학의 컴퓨터
- 정보통신
- 콘텐츠
- 디자인
- 그래픽
- 예술 등
취득 할 수 있는 자격증 career after graduation
컴퓨터
- 정보처리산업기사
- 정보보안산업기사
- 정보통신산업기사
- 정보기기운용기능사
- MCSE
- SCJP
- OCP 등
게 임
-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 게임그래픽전문가
- 게임기획전문가 등
그래픽
- 컬러리스트산업기사
- 시각디자인산업기사
- 웹디자인기능사
- GTQ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등
O A
- 사무자동화산업기사
- 워드프로세서
- ITQ
- 컴퓨터활용능력
- MOS 등
교 직
- 실기교사자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