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교육목표 objective
컴퓨터 분야의 응용시스템 서비스 구축 및 콘텐츠 제작 기술을 겸비한 융복합 실무형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차세대 글로벌 정보화 시대를 이끌어갈 선도적이고 창조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전문가가 되도록 하는 데 교육의 목표를 두고 있다.
주요 교육 내용 contents of education
IT 분야 및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기본적인 이론과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근간으로 정보를 취득, 통합, 표현, 분석하고 실무적으로 제작하는 기법을 습득한다.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기술을 습득하여 미래 전략산업에 창의형 전문 기술인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데 필요한 교육을 받는다.
전공 특성 및 차별성 characteristics and dif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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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공학&그래픽 분야는 컴퓨터, 그래픽, 기획, 인터넷 등의 기술과 정보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생성된 결정체로 미래의 고부가가치 지식 산업, 국가 전략사업으로 육성 발전시키는 분야이다.
본과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최소 1인 3자격증 취득을 기본 목표로 하고 있으며, 대부분 교과목은 실무 위주의 실습으로 운영되며 팀별 PBL(Project Based Learning), 현장실습, 발표평가 등으로 수업이 운영되고 있다.
졸업 후 진로 career after graduation
프로그래머
- IT 서비스
- 인공지능
- 빅데이터
- 게임프로그래머
- VR/AR/XR/MR 스크립터 등
디자이너
- 웹/앱/콘텐츠 디자이너
- 게임 캐릭터 디자이너
- UX/UI 디자이너
- 유튜버 등
기획
- 콘텐츠기획
- 프로젝트관리자(PM)
- 프로듀서(PD)
- 게임관리자 등
기타
- 프리랜서
- SOHO 창업
- 벤쳐창업 등
편입
- 4년제 대학의 컴퓨터공학
- 인공지능
- 시각디자인
- 게임공학 등
취득 할 수 있는 자격증 career after graduation
컴퓨터
- 정보처리산업기사
- 정보보안산업기사
- 빅데이터전문가
- 데이터분석준전문가 등
게 임
-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 게임그래픽전문가
- 게임기획전문가 등
그래픽
- 컬러리스트산업기사
- 시각디자인산업기사
- 웹디자인기능사
- GTQ
- 컴퓨터그래픽스기능사
O A
- 워드프로세서
- ITQ 컴퓨터활용능력
- MOS 등